본문 바로가기

소소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쉽고 간단한 참치김치찌개 만들기

728x90

오늘은 백종원 참치김치찌개를 만들어 봤어요.
남편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저는 참치김치찌개가 더 맛있더라고요.ㅎㅎ

백종원 참치김치찌개 레시피는 결혼할 때 선물 받은 백종원이 추천하는 요리 집밥 메뉴 책을 참고했습니다!


■ 준비물

  • 참치캔 1/2캔 (75g)
  • 신김치 150g
  • 두부 100g (1/5모)
  • 양파 100g (약 반개)
  • 대파 30g (약 한대?)
  • 풋고추 10g (저는 매콤한 게 좋아서 청양고추를 준비했어요)
  • 설탕 1/3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 굵은 고춧가루 2큰술
  • 국간장 2큰술
  • 쌀뜨물 2컵(약 380ml)
  • 책에 적힌 양을 그대로 가져왔어요. 기호에 따라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 두부와 참치를 더 넣었답니다.


■ 레시피

1. 두부, 양파, 대파, 풋고추 모두 썰어주세요.
대파와 풋고추는 어슷 썰어주시고, 두부와 양파는 먹고 싶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 냄비에 김치와 두부, 양파, 대파, 풋고추, 참치를 모두 담아주세요.

 

3. 가장자리로 쌀뜨물을 붓고, 굵은 고춧가루, 다진마늘, 국간장, 설탕을 넣어주세요.

 

4. 센불에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완성!! 김치찌개 레시피는 엄청 다양하잖아요. 김치를 먼저 볶거나 멸치 육수나 사골 육수를 이용하는 등등
그렇지만 간단하고 쉽게 먹고 싶을 때 이 백종원의 참치김치찌개 레시피를 이용합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의 깊은 맛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감칠맛 나는 참치 김치찌개를 먹을 수 있어요! 

밥이랑 비벼서 김 싸 먹으면 존맛탱!!

모두들 맛있는 저녁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