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레시피

[백종원레시피] 돼지고기 카레 만들기 (feat. 맛남의 광장)

728x90

오늘은 남편이 갑자기 카레를 먹고 싶다고 해서 부랴부랴 만들어봤어요. 백종원 카레 레시피는 이미 여러 번 방송에서 나와서 유명한데요. 프로그램마다 조금씩 레시피가 달라요. 저는 오늘은 맛남의 광장에서 돼지고기 뒷다리를 활용한 카레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백종원 레시피 카레 만들기 준비물

  • 카레가루 100g (4인분)
  • 돼지고기 200g
  • 양파 2개 (저는 하나밖에 없길래 하나만 사용했어요)
  • 당근 1/2개
  • 감자 1개 (저는 감자를 좋아해서 백종원 카레 레시피보다는 하나 더 넣었어요)
  • 식용유
  • 케첩

맛있는 카레 만드는 레시피, 실은 토핑 양은 크게 상관없어요. 먹고 싶은 채소, 과일 넣어주시면 됩니다.ㅎㅎ 저는 가끔 고구마도 넣고 느타리버섯도 넣고, 사과도 넣고 파프리카도 넣어요. 고구마 있으면 넣기를 강추합니다.


1. 재료 준비!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저는 식감 때문에 깍둑썰기를 좋아하는 편인데 야채를 빨리 익히길 원하시면 채 썰어도 됩니다!



2.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를 많이 넣으면 단맛이 더 올라와서 맛있어요.
카라멜라이징을 위해 10분 정도 오래오래~ 투명을 넘어 약간 갈색 빛이 돌 때까지



3. 양파가 갈색빛을 띠면 돼지고기를 넣어서 튀기듯이 익혀주세요.
(실은 전 이번에 식용유를 너무 많이 넣었어요..ㅠㅠ 결국 조금 비워냈습니다)



4. 고기 겉이 익으면 물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이때 물 양은 너무 신경 쓸 필요 없어요! 재료들이 담길 정도면 됩니다.
나중에 카레가루 넣고 간 보면서 적으면 나중에 더 넣어주면 되고 많으면 졸여주면 됩니다~

요렇게 갈색 물이 올라와야 정상



5. 감자와 당근을 넣고 익혀주세요.



6. 맛남의 광장 버전엔 이때 케첩이 들어가요!
저는 케첩을 좋아하진 않아서 햄버거 시켰을 때 모아뒀다가 요리에 사용합니다ㅎㅎ


7. 카레가루를 조금씩 풀면서 넣어주세요

 

8. 야채가 다 익으면 완성!
이 과정에서 싱거운 분들은 더 졸여주시고, 짠 분들은 물을 더 넣어주세요~


맛남의 광장 버전 백종원 카레 레시피를 시도해봤어요! 케첩 들어간 버전은 처음 시도해봤는데 케첩 양이 적어서 그런지 크게 맛의 차이는 못 느끼겠더라고요. 그래도 남편은 너무너무 맛있다며 딱 원했던 맛이라고 한 그릇 싹싹 비웠네요ㅎㅎ

저는 집에 있는 치킨텐더와 만두를 함께 토핑 해줬어요. 카레 소스에 콕콕 찍어먹는 맛이 꿀맛입니다ㅎㅎ

 


아래 맛남의 광장에서 돼지고기 뒷다리를 활용한 백종원의 황금 카레 레시피 동영상 공유합니다~
다들 맛있는 카레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