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리뷰

[원데이클래스] 해피얀에서 코바늘로 귀가 큰 토끼 만들기 후기

728x90

오늘은 천호에 위치한 코바늘 공방 해피얀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평소 바느질엔 솜씨가 없지만 친구와 함께 원데이클래스 수업도 같이 들을 겸, 태교도 할 겸! 겸사겸사 천호 공방 해피얀을 찾아서 방문하였어요. 물론 이미 친구가 인스타에서 보고 점찍어둔 공방이었어서 저는 그냥 따라간 수준..ㅎㅎ

저는 원데이 클래스로 생각했는데 코바늘로 작품을 만들려면 많은 노력과 시간을 요하기 때문에 하루에 끝나는 원데이클래스는 없더라고요ㅠㅠ 3주~4주 단기 수업 과정이 준비되어 있어요.

[인형 블랭킷, 보넷 모자, 하트 블랭킷, 귀가 큰 토끼] 이렇게 네 가지 수업이 단기과정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해피얀 공방 블로그

코바늘 단기과정 작품들이 다 너무 귀여워서 무엇으로 할지 고민하였지만
저랑 친구는 귀요미 최강자 [귀가 큰 토끼]로 결정!

오폰 카톡 채팅으로 수업시간과 가격을 문의 후 예약하였습니다.
단기과정은 수업료 10만원 + @(재료비)를 기본으로 생각하시면 돼요.

<수업 시간>
오전수업 : 10 ~ 12시
오후수업 : 1~ 3시
저녁수업 : 7 ~ 9시

012345
공방에 있는 선생님 작품들

해피얀 공방에 도착하면 일단 선생님의 작품들을 보며 사진 찍기 바쁩니다. 어찌나 귀엽고 예쁜 애들이 많은지..ㅠ
선생님은 코바늘 외에도 프랑스자수와 대바늘 인형 수업도 같이 진행하고 있어요. (강사님 능력자!)

 

첫날 방문하면 도안과 준비물(코바늘, 실, 실가위, 인형부속물)을 주시고
도안 보는 법, 기본 코바늘 뜨개 기법들을 설명해주세요.

2시간 동안 열심히 배우기 바쁩니다ㅎㅎ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도 모르고 지나가요.
이날 2시간 동안 기본 뜨개 기법 익히고 해보고 하면 코바늘 토끼귀 한쪽도 다 완성할 수 없어요... 숙제가 한가득ㅠ.ㅠ
그런데 확실히 손과 머리를 계속 움직여서 그런지 어흥이가 뱃속에서 어찌나 움직이던지 확실히 태교로 뜨개질을 많이 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선생님 수강생분들 중에도 임산부가 많다고 합니다.ㅎㅎ
임산부 태교로 코바늘 인형 만들기 추천합니다!!

출처 - 해피얀 공방 블로그

첫날 2시간 동안 완성한 거라곤 귀 꽁다리 부분이 전부..
(심지어 왼쪽 게 제 것이고, 오른쪽 것은 친구 것입니다ㅎㅎㅎ)
앞으로 두 번의 수업이 더 남았어요. 기본 코바늘 뜨개 기법을 배우면 이후엔 집에서 숙제를 열심히 해가야 수업이 착착 진행됩니다.ㅎㅎ 첫날은 배우느라 수다 떨 시간도 없었어요.

이날 집에와서 마저 뜬 토끼 귀 한쪽.. 삐뚤빼둘 못생겼지만 완성한 것에 의의를 둡니다.ㅎㅎ

저의 개인적인 뜨개 공방 해피얀은 만족도 100%였고요. 태교도 하고 집중도 하고 귀여운 어흥이 애착 인형도 만들 수 있는 기회일 것 같아요. 실제로 애착인형 하나 사는 것보다는 확실히 비싼 비용이에요. 그래도 내가 직접 배워서 만드는 과정에 꽤 성취감 있고, 선생님 작품만큼의 퀄리티는 아니지만 토끼가 조금씩 완성될 때마다 뿌듯합니다.ㅎㅎ
제가 한 귀 큰 토끼 수업과정의 정확한 비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릴게요. 물론 선생님께 문의하시면 금방 알려주십니다.ㅎㅎ

아무래도 코로나때문에 공방체험이나 원데이클래스를 꺼려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천호 해피얀 공방은 한 수업에 4명 이상은 받질 않고 있어요. 예약하신 분들만 조용히 와서 마스크 다 쓰고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코로나 걱정은 덜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천호 코바늘 공방, 해피얀 공방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들어가시면 더 많은 작품과 수업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에서 해피얀 공방을 검색하셔도 예쁜 작품들 만나볼 수 있어요~

 

해피얀공방 : 네이버 블로그

대바늘& 코바늘& 프랑스자수 (취미반/자격증반/인형반/소품반) ☆정규반/단기반/원데이☆ ♡100%예약제수업♡ ●한땀핸즈천호점●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