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흥이 일기

[38주 0일] 서울아산병원 검진 병원다녀 온 후기

728x90

세상에 벌써 어흥이가 온 지 38주! 마지막 근무를 끝낸 지 3일째ㅎㅎ
빨리 어흥이 보고 싶으면서도 마지막 쉬는 시간을 오롯이 즐기고 싶은 마음 반반이다..

오늘의 병원 방문 일정

1.키/몸무게/혈압 측정 : 몸무게 69kg.. 곧 70 찍겠습니다. 하하 원래 임신하면 앞자리가 두 번은 바뀌는 것이지요? 2-3주 전보다 +3kg.. 분명히 이미영 교수님 진료였으면 살쪘다고 한소리 들었을 거다ㅠ

2. 단백뇨 확인 : 이상무♥ 매번 소변 검사하러 화장실 가서는 그냥 소변만 보고 나오려는 나...ㅋㅋ

3. 태동검사(NST) : 지난번 태동 검사할 때는 너무 안 움직여서 오래 걸렸는데 오늘은 잘 놀아서 20분만 하고 끝났다. 출산 전 혹시 마지막으로 어흥이 심장 조리 듣는 거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동영상 찍어뒀다.

4. 진료 : 교수님 대신 펠로우 선생님 진료 봤는데 예전에 초음파 엄청 잘 보시던 멋쟁이 펠로우 선생님이었다.ㅎㅎ 지난 진료 때 했던 질/항문 균배양 검사 결과 확인하였는데 괜찮다고 함! (가드넬라균 있는 건 임신해도 아무 상관없나 보오.. local에선 항생제 치료하자 했었는데..) 그리고 초음파 보기! 어흥이 심장 잘 뛰고, 탯줄 혈류량 좋고, 양수량도 충분! 몸무게는 2.7kg정도 된다고 합니다~ 선생님이 작게 재진 것 같다고 다시 재줬는데 더 작게 나옴ㅋㅋㅋ 원래 딱 보통 정도였는데 지금은 보통에서 조금 작은 편이랍니다ㅠㅠ 그리고 내진을 했는데 자궁문은 열릴 생각 없이 아주 꼭 닫혀 있다 합니다... 어흥이 언제 나올래?

5. 다음 진료 1주일 뒤

6. 출산 전 검사(흉부XRAY-심전도-혈액,소변검사) : 이제 언제 입원해도 이상하지 않을 시기이기 때문에 미리 입원 검사를 진행했다. 7년 동안 근무하면서 입원 전 검사실을 처음 가봤네ㅎㅎ 3시 반 정도 갔는데 4시 넘어가니 입원환자들이 밀리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