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리뷰

스와비넥스 안심 유리젖병 후기(feat.무게비교)

728x90

우연히 쿠치몰 세일할 때 스와비넥스 젖병을 보고되고 반하게 되어 내돈내산하여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ㅎㅎ

젖병 사이즈 UP!할 시기가 와서 원래는 더블하트 PPSU젖병을 구매해두었는데 하도 미세플라스틱과 환경호르몬으로 맘카페가 시끄럽길래 덩달아 속도 시끄러워지던 찰나 우연히 쿠치몰(스와비넥스 공식 수입몰)에서 할인행사를 하길래 디자인에 홀려 스와비넥스 안심 유리젖병 FLEX해버림ㅎㅎ

■ 간단 정보

  • 제품명 : 스와비넥스 안심 유리젖병 포레스트, 메모리즈
  • 용량 : 240ml + 젖꼭지(S)포함
  • 소재 : 바디(유리), 링(폴리프로필렌), 젖꼭지(실리콘)
  • 가격 : 20000 ~ 29000원

스와비넥스 안심 유리젖병을 구매하게 된 첫번째 이유! 미세플라스틱으로부터 해방♥

안심 젖병이라는 이름만큼! 안심하고 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처음 출산준비를 할 때는 '남들도 다 PPSU젖병 사용하는데', '어차피 크면서 환경호르몬, 미세플라스틱 다 먹을거'라고 쿨한 마음으로 PPSU 젖병을 구매하였어요. 그런데 아이가 커가면서 애착이 생기고, 사소한 것이라도 신경써주고 싶더라고요. 어른도 아니고 저 작은 몸에 벌써부터 미세플라스틱이 쌓인다니!! 걱정이 눈덩이처럼 커져서 결국 유리젖병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두번째 큰 이유는 디자인!

아니 저는 젖병이 왜 다들 그렇게 밋밋한가 했는데 예쁜 젖병이 요기있네요?! 모윰, 마더케이, 더블하트 등 여러 젖병을 써봤지만 이렇게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젖병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스와비넥스 안심 유리젖병 포레스트(왼쪽), 메모리즈(오른쪽)

제가 구매한 젖병은 포레스트 블루와 메모리즈 블루입니다! 실은 포레스트의 곰돌이가 너무 귀여워서 포레스트 2개, 메모리즈 1개 구입하였는데 실제로 보니 메모리즈 색감이 너무 예쁜 거 있죠ㅠㅠ 처음에 택배받고 포장풀고는 너무 귀여워서 소리질렀답니다.

출처 : 쿠치몰

여아용으로 핑크색도 있어요ㅎㅎ 색깔로 여아용, 남아용 구별하는 걸 좋아하진 않지만 블루가 더 예뻐서 둘다 블루라인으로ㅎㅎ

정말 홈페이지 사진보다 실물이 더 예쁘지 않나요?! 메모리즈 블루는 민트색느낌이에요.


스와비넥스 유리젖병을 선택한 이유!까지는 아니지만 흘림방지 안전캡이 같이 와요. 이게 은근 편하더라고요. 흘림 걱정 없이 외출을 다녀올 수 있어요. 외출할 때 분유가루를 따로 챙기지않고 바로 젖병에 넣어서 나갑니다ㅎㅎ 그리고 스와비넥스 유리젖병은 분유시기가 끝나면 이 안전캡을 링에 탁! 부착하여 이유식, 간식 통으로도 활용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 쿠치몰


유리젖병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것은 무게!

확실히 플라스틱 젖병보다는 무게감이 느껴져요. 하지만 출산 후 3개월인 지금 팔 떨어져서 못 들 정도는 아니에요^^; 이제 관절도 어느정도 회복되었고, 젖병에 비해 아기가 훨씬 무겁기때문에.. 젖병쯤이야ㅎㅎ 그렇지만 출산 초기에는 아무리 작은 무게라도 부담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에브리데이 160ml 유리 젖병을 구매하였었는데 당시에는 쓰기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저처럼 작은 용량은 PPSU사용하시고 큰 용량은 유리젖병으로 바꾸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고려사항

젖꼭지가 일자형이에요!

둥근 모양이 아니라 일자형이라 아이에 따라 잘 안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대신 젖무덤이 넓은 편이라 아이가 편하게 물 수 있게 되어있어요. 저희 아이는 거부하지않고 한번에 잘 물어줬어요. 그리고 젖꼭지를 안 물더라도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 등 타브랜드 젖꼭지와도 호환이 가능해서 크게 문제되진 않아요. 

그리고 젖꼭지 관련 추가로 하고싶은 말! 240ml용량에 기본 적꼭지가 왠 S사이즈냐!! 했는데 스와비넥스 유리젖병은 3-4개월 아기도 S젖꼭지면 충분합니다. 모유실감 M보다 더 잘나옵니다ㅎㅎ 신생아들을 위한 XS사이즈가 곧 런칭예정이라고 해요.

참고위해 더블하트 젖꼭지와 사이즈 비교 사진 올려둘게요.

스와비넥스 유리젖병 링에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를 착용해봤어요.

 

고려사항 두번째! 유리 겉면에 캐릭터가 프린트되어 있다보니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어요.

쇠집게로 집어 스크래치가 발생한 것이지 일반 젖병소독집게 이용시에 스크래치가 나진 않아요!

물론 쉽게 벗거지진않지만 아무래도 계속 사용하다보면 어느정도 손상이 있지않을까 싶어요.(추측입니다) 저는 어머님이 젖병 열탕소독해주셨는데 쇠집게로 집어서 프린트가 까졌어요... 첫 사용이었는데ㅠ 

그리고 깨질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제 허리높이 정도 싱크대에서 떨어진 적이 있는데 깨지지않았답니다! 두께감이 있는 만큼 튼튼한 것 같아요! 혹시 깨질 것이 걱정된다면 실리콘 코팅된 유리젖병을 이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ex.모윰, 에브리데이)

그럼 마지막으로 어흥이가 열심히 먹는 모습 두고 총총 사라집니다.

게슴츠레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