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 지식

[간호사 면허신고] 내가 보수교육 면제라니?!

728x90

간호사 면허신고 하려면 알아야 할게 왜이렇게 많은지.. 지난 글에서 보수교육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빠트린 부분이 있어 추가로 글을 쓰게 됐어요. 바로 보수교육 면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호사 면허신고 및 보수교육이수는 결국 의료인의 지속적인 교육, 관리를 통해 의료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인데요. 보수교육을 듣지않아도 되는 간호사님들이 있습니다. 

보수교육 외에 지속적인 교육을 받고 있거나, 

필치 못하게 보수교육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인 경우가 해당됩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볼게요.

KNA 면허신고센터에 들어가 [보수교육면제] 메뉴에 들어가면 '간호학 전공의 대학원 재학생, 신규면허취득자 등에 해당되는 대상자는 보수교육 면제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보수교육 면제 대상은 [보수교육면제 신청]을 해야합니다

간호대학의 대학원 재학생, 간호학사 학위취득을 위해 학습중인 자는 아무래도 현재 교육을 받고있는 간호인력이다보니 면제를 해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신규면허 취득자는 해당년도 간호사 면허 시험을 통과한 간호사님이다보니 검증됐다고 봐주는 듯..ㅎㅎ

이 외 해당연도에 출산하셨거나 군복무하신 분들도 면제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수교육면제 신청을 하기위해선 증명서류가 필요한데요. 간호사 보수교육 면제 신청시 필요한 증명서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간호대학의 대학원 재학생은 성적증명서

2. 신규 면허 취득자는 면허증 또는 면허증명서

3 - 1) 간호학사 학위 취득을 위하여 학습중인 자는 당해연도 성적증명서

     2) 해당연도 출산자는 출생증면서, 분만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중 택1

     3) 군복무중인 자는 병적증명서, 복무확인서 중 택1

필요 서류 확인하시고 보수교육면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간단하게 보수교육면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KNA면허신고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1. 보수교육면제 메뉴 클릭

2. 보수교육면제신청 클릭

3. 면제신청연도 확인

4. 면제신청하기 클릭

5. 면제신청사유 선택 및 첨부서류 등록

6. 마지막으로 체크박스 두군데 체크하고 보수교육 면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바로 간호사 보수교육면제 신청하러 갈 분들은 아래 KNA면허신고센터 배너를 클릭!

※ 주의할 점은 면허신고 대상자는 보수교육 관련 신청 완료 후 별도로 면허신고를 해야합니다!!!

간호사 면허신고 방법에 대해 자세히 궁금하신 분은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됩니다.

직접 해보시면 어렵진 않을거에요. 제 글에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보충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간호사선생님께 도움되는 글이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