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흥이 일기

강동 산후조리원 알아보기 [시월애vs헤라vs강동미즈]

728x90

임신하면 가장 고민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산후조리원인 것 같아요. 가장 큰돈이 나가는 일 중에 하나이기도 하고요. 출산 후 지친 나와 작고 소중한 아이를 돌봐줄 곳이다 보니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출산할 거고 집도 강동구라 강동에 위치한 산후조리원들을 알아봤어요.

■ 후보선정기준
일단 시월애와 헤라는 지인에게 추천받았어요. 강동미즈 산후조리원은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라 후보에 넣었어요.

1. 정보수집

일단 인터넷에 조리원 후기들을 찾아봤는데 만족할만한 정보가 없더라고요. 맘카페에 조리원 결정 시 고려할 점들을 알아보고 제 나름대로 우선순위를 정했어요.
▶ 간호사 1인당 신생아 담당 수, 식사, 가격, 방 크기나 창문 여부, 교육 여부, 정원 유무, 무료 마사지 제공 횟수 등
각자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들은 다르기 때문에 나는 무엇을 우선순위로 둘지 미리 고민해보는 게 좋아요.

2. 상담

시월애 산후조리원은 코로나 때문에 아예 방문 상담이 안돼요. 전화로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설명보다는 궁금한 점을 물어보라는 식의 상담이라 초보 맘인 저한텐 와닿지 않더라고요.
강동미즈 산후조리원 방문상담 일정을 잡고 갔습니다. 산후조리원 1층에 위치한 카페에서 만났고 남편은 들어갈 수 없고 산모만 출입하여 상담실에서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상담 시 조리원 구조 안내, 입원일수에 따른 가격, 신생아실 구조, 마사지에 대해서 안내해주고 궁금한 점을 물어보라고 합니다.
헤라 산후조리원도 방문상담 일정을 잡아줬어요. 1층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남편과 같이 상담을 받았고 실장님이 조리원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해줍니다. 헤라 산후조리원은 어떤 부분을 신경 쓰고 있는지, 감염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공기관리, 음식, 제공되는 서비스 등 실장님이 조리원에 대해 굉장히 자부심 있고 확신 있게 설명해줍니다. 실은 그 점이 마음에 들어 처음에 시월애 계약했다가 가격이 비싸도 헤라와 계약하였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제가 상담한 내용을 공유하도록 할게요! 제가 상담했던 시기와 현재 가격(특히 가격은 방마다 달라요)이나 운영방식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직접 전화해서 상담받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시설 사진이나 금액, 교육 프로그램 등 정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액은 당일예약할인 등의 혜택으로 홈페이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강동구 | 송파구 시월애산후조리원

모유수유전문가의 체계적인 수유및 관리 교육

www.10mmom.co.kr

 

 

강동미즈 산후조리원

코로나19에 따른 운영방식 안내 강동미즈 산후조리원은 코로나19가 2020년 2월 23일, 감염병 위기경보 '경계' (제한적 전파)에서 최고단계인 '심각'(지역사회 전파 및 전국적 확산)으로 격상됨에 따

www.gdmizcare.com

 

헤라산후조리원

시작부터 프리미엄, 소아과 전문의 회진과 내과, 이비인후과 전문의에 의한 산모와 아기의 프리이엄 관리 시스템

www.heramoms.com

전화번호

강동미즈 산후조리원 1661-0997
시월애 산후조리원 02-2135-6800
헤라 산후조리원 02-6483-0088

다음번엔 헤라 산후조리원 후기로 찾아뵐게요!